학전모 tistory 블로그

산업기사 자격요건 저는 이렇게 준비했어요 본문

자격증

산업기사 자격요건 저는 이렇게 준비했어요

@학점은행제_플래너_상담 2021. 5. 25. 22:16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직장인 인데요
이번에 직장에서 요구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직장에서 요구하는 자격증은
제가 대학교를 나왔던 전공도 다르고
심지어 저는 중퇴였던 상황이라서
시험을 볼 수 있는 조건이 전혀 되지
않아 고민이 많은 상황 이였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다양하게 알아보다가
우연히 지인 중에서 학점은행제로
국가기술자격증을 준비하는 친구가 있어
학점은행제에 대해 알아보게 됐었는데요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진행하는
교육제도라고 하는데 대학교랑은 다르게
온라인으로 녹화된 수업을 듣고

PC로 시험과 과제를 하기 때문에
직장에서 작업을 할 수 있더라 구요

저는 운이 좋았던 게 담당하던 선생님의
교육원이 수업이랑 시험만 보면 과목이
이수가 돼서 과제를 안 해도 된다는 점이
저한테는 매우 메리트로 다가왔어요







제가 산업기사 자격요건을 진행했던
과정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저는 산업안전산업기사 응시자격을
갖춰야 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행정학으로 진행을 했었고 1학년 1학기에
중퇴를 한 상황 이였는데요

산업기사 자격요건은 관련 전공으로
대학교 2학년을 다니고 있거나 졸업자,
또는 관련업계로 2년 이상 경력이 있어야
시험을 볼 수 있다고 하더라 구요

둘 중 하나라도 없다면 조건이 맞지 않아
시험을 볼 수 없는데 저는 이 둘 다
해당이 되지 않아서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학점은행제로 41학점만 맞추면
산업기사 자겨요건이 된다는 말에 저는
더 늦기 전에 지인이 도움을 받고 있는
선생님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요청을 했었는데요

선생님에게 처음 상담을 받을 때에는
지인 이여도 불안하고 걱정이 돼서
좀 진상이라고 생각이 들긴 했지만
이것 저것 다 물어봤던 것 같아요…ㅋ

그래도 선생님은 친절하게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셨고 저는 뜻밖의 모르던
정보를 하나 얻었는데 저는 관련 전공 과목을
듣지 않고 41학점만 채우면 산업기사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다고 하더라 구요

선생님께서는 학점은행제 제도부터 천천히
설명을 해주신 후에 왜 전공이랑 상관없이
41학점만 채우면 되는지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학점은행제는 경영학 전공이 국가기술자격증의
70%가 관련 전공으로 해당이 되기 때문에
경영학 전공 과목을 이수한다면 추후에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이외에 다른 자격증도
시험을 볼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만약 잘 모르시는 분들은 큐넷에 전화해서
학점은행제 경영학 전공으로 산업기사 자격요건이
되는지 물어보시면 자세하게 알 수 있으실 거에요

게다가 학점은행제는 온라인 수업 이외에
학점으로 인정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거로
원래는 8개월 정도 시간이 걸리는데
기간을 4개월까지 단축할 수 있었는데요

경영학 전공은 학점은 높은데 난이도가 쉬운
자격증이 많기 때문에 저는 필기만 있어서
난이고가 쉽고 학점도 높은 자격증을
학점은행제 수업이랑 같이 준비해서 

수업이 끝나기 전에 자격증도 취득하고
수업도 실제로 4개월 만에 모두 끝마쳤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상담을 해주셨던 선생님은
상담만 해주시는 게 아니라 저를 끝까지
책임지고 막히는 부분이나 문제가 있을 때마다
열심히 도와주셨고 제가 걱정이 좀 많은 편인데

자신 없어 할 때마다 얼마 안 남았다고 다독여주시고
지금도 충분히 잘 하고 있다고 파이팅! 이러면서
응원해주셨던 덕분에 힘내서 과정을 마쳤던 것 같아요

게다가 제가 복잡한 시스템 같은 건 잘 모르는
편이라서 행정절차가 특히나 제일 힘들었는데요







가입하고 입력을 하면 자꾸 처음으로 돌아가고..
선생님에게 받았던 파일대로 했는데도 맘처럼
등록이 잘 안돼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혼자서 안되면 말하지 왜 혼자서
끙끙 앓고 있었냐고 하면서 혼내시더라구요..ㅎ

그러면서 원격으로 신청을 하나하나 직접
도와주셨는데 컴맹인 저에게는 솔직히 그 땐
구세주 였어요…ㅠ…ㅎ







그리고 산업기사 자격요건 신청할 때에는
선생님이 원격으로 도와주지는 못하셨지만
그래도 최대한 막히는 부분도 도와 주셨구요

저는 이번에 기왕에 시작한 거 기사 자격증도
준비를 해보려고 선생님에게 최근에 도움을
요청하고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선생님의 이런 성격과 좋은 점을
눈치채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셨던지
저 이외에 학생 분들이 많이 늘었다고 하셨지만
예전과 똑같이 한결같으신 분이시더라 구요







제 주변에서도 엄청 싼 교육원에서 혼자 고생하면서
수업 듣고 과제하고 시험보고 다 했는데 결국
과락이 나서 다시 이수한 사람이 몇 명 있었는데

저는 그 사람들의 구세주가 되어주기 위해서
선생님에게 추천해드렸죠ㅋㅋㅋ
제 지인들도 싼 곳에서 한 걸 후회하더라 구요







혼자서 스스로 수업도 듣고 과제, 시험
모든 걸 혼자서 할 수 있다면 선생님이
필요가 없겠지만 저처럼 혼자서 공부나
계획, 스스로 케어가 불가능하신 분들은

학교든 학원이든 어딜 가나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있듯이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에요

선생님이라는 역할은 여러분들이 올바른
길로 인도를 해주고 힘들 때 버팀목이
되어주는 사람이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저 또한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제가
원하는 목표를 이뤄낸 것 처럼요







혹시나 제가 도움을 받았던 선생님에게
상담이나 도움을 요청해보고 싶으시다면
저 같은 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를 하나
남겨드릴게요!

필요하신 분들만 상담 받아보시고
많은 도움 받아가시고 저처럼 시험 보고
합격하셔서 원하시는 목표 이루셨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시국에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는
모든 분들 파이팅입니다!

 

https://open.kakao.com/o/s7NhmHKc

Comments